오늘은 저희학교에 Honors Program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해요!

제가 속해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자랑자랑 하하하하

Honors Program 은 한국으로 치면 "영재반" 개념이에요

한국은 초등학교 이런곳에만 있는 영재반이 미국은 대학에 있다는게 신기하죠? ㅎㅎ


Photo Credit: Liberty University Website(www.liberty.edu/academics/honors/)


Honors Program의 목적은

"The Liberty University Honors Program is designed to provide gifted and talented students

with the opportunity to achieve their highest intellectual and creative potential in a nurturing,

Christian atmosphere with caring and credentialed Honors faculty.

Admission to Liberty University's Honors Program is competitive, and enrollment is limited"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더욱더 도전을 주어 성장시키는대 있답니다!



먼저 들어가는 방법은 1년에

11월 1일, 12월 1일, 2월 1일, 3월 1일

이렇게 4번의 걸쳐서 학생을 뽑는답니다

한번에 50명씩 1년에 200명의 학생을 뽑고있어요


GPA가 3.5이상, 교수님 3분의 추천서, 에세이1개(5장)을 제출해서 심사를 받는답니다

1, 2학년때만 지원을 할 수 있기에 빨리 지원 하는 것이 좋아요!

웨이팅 리스트도 길기 때문에 1학년때 지원하는 것을 저는 추천해요 ㅎㅎ

GPA는 3.5이상이지만 들어가려는 경쟁이 엄청 쎄기때문에 4.0인 상태에서 지원을 하는 것이 가장좋답니다

그리고 들어가서도 GPA가 3.5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에서 떨어져요 ㅜ

그래서 항상 열심히 공부해야 한답니다 ㅎㅎ


이제 Honors Program에 뽑히면 특별이 해야하는 일이 있답니다

교양과목들은 보통 전교생이 듣기때문에

큰 강의실에서 한 클래스당 200-400명의 학생이 듣는대요

Honors Program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20명 미만의 Honors교양 수업이 따로 개설되고

학생들은 그 수업을 들어야 한답니다

학교에서 따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죠...(부담부담

과제도 훨씬 많고 교양인대도 불구하고 전공처럼 공부하는 모습을 보게된답니다 하하하...;;

그리고 3학년이 되면 보통 전공과목을 많이 듣게 되는대요

그래서 인지 3학년때 부터는 자기 전공교수님에게 자신이 Honors Program에 속해있다고 밝힌후...

특별 과제를 따로 받아서 완료해야 한답니다

특별과제는 예를들어 추가페이퍼, 프레센테이션, 같은 반 학생 튜터링 등등 교수님이 지정해주는 것을 해야하고

추가 숙제 또한 점수가 B이상을 맞지 못하면 Honors Program에서 불이익을 당한답니다

그 빡센 전공 수업에서 추가로 무언가 한개씩 더해야 하는 압박감에..

교수님께 Honors 학생이라고 말하고 싶지않지만

이게 다 보고가 된답니다... 테크놀로지..하..


근대 이 앞에 두가지는 아무것도 아니에요 하하하하하

4학년이되면 Honors 학생들은 논문을 준비합니다...

학사주제에 무슨 논문을 쓰라고 하는지...

4학년 1학기에 자신이 쓸 논문 주제를 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해서

지도 교수님 3명을 선발합니다

그분들이 계획서를 통과시켜주시면 Honors에서 최종심사를 걸쳐 통과하고

4학년 2학기때 Honors 논문 수업을 들으면서 27장 이상의 논문을 작성한후 퍼블리쉬 하게됩니다

이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이 에라이 Honors 안해!

라고 외치면서 떠나가는 일이 발생한답니다...


저... 다음학기가 마지막학기에요..

전 계획서는 통과한 상태이고 이제 겨울방학에 어느정도 논문을 쓰고

다음학기에 수업들으며 고쳐나가야 한답니다

제 겨울방학은 방학이 아닐것 같네요...

제 논문주제는 "조기 영어교육이 어린 아이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랍니다

리서치를 하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영향만 너무 많은 것을 보고 무언가 오기가 생겨

내가 부정적인 것을 쓸태야!!! 패기있게 외쳤다가...

지금 피보고있어요.. 자료가없어요 하하하하 조기교육 좋은거더라고요 하하하...;;;

제 지도교수님 3분도 제 의견에 반대하시는...

진짜 잘쓰지 않는한 엄청난 공격이 예상됩니다...

그냥 쓰기만하고 퍼블리쉬안하면 좋겠어요 부끄러워요 ㅎㅎㅎㅎ


여기서 그렇다면!!!! 대체 왜 Honors Program을 하는 것인가!!!!를 알아봐야겠죠

이득들은 무엇인가!

먼저! 돈이죠! 장학금!!!!

외국인으로서 미국대학에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은 굉장히 열악하답니다

외국인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매우 한정적이거든요

하지만 이것은 성적장학금이기에 외국인도 받을 수가 있어요!


매년 4천불의 장학금이 나와요!!!!

저는 전액장학생이랍니다 훗 (또자랑

전 진짜 공부안하게 생겨서.. 제가 Honors라고 하면 주변에다들.. "네가?" 라는 반응을 보이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저 열심히 공부한다고요!


그리고 저희학교는 전교생이 13,000정도 인대

학생이 많다보면 기숙사잡는 것도 힘들답니다..

하지만! Honors학생은 기숙사가 따로 있어요! 

기숙사 한 층이 Honors학생을 위한 층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기숙사 들어가는대 어려움이 없답니다!

또한 도서관에도 Honors학생을 위한 라운지가 마련되있죠!


그리고 제가 진짜 좋아하는것은...

바로 수강신청!

한국도 수강신청이 굉장히 힘들다고 들었는대요!

막 피시방가서 등록할만큼 ㅎㅎ

미국도 수강신청이 엄청 피터져요 ㅎㅎ

여기서 Honors학생을 위한 혜택!!!

 Honors학생은 보통학생들보다 1주일이나 수강신청이 먼저 열린다는 사실!

그래서 정말 여유롭게 등록할 수 있죠 하하하하하 

전이게 제일 꿀인거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졸업식!

Honors학생은 졸업식때 특별한 매달이 수여된답니다 ㅎㅎ (간지간지


이외에도 많은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고

나중에 이력서에도 쓸 수 있고! ㅎㅎ


저도 너무 힘들어서 Honors를 때려치겠다는 생각을 몇번이나 한지 몰라요...

하지만 인내는 쓰지만 열매는 달다!

항상 한학기가 끝나면 성장해 있는 제 모습을 보며 뿌듯하답니다!

그리고 수업규모가 작다보니 교수님들과도 많이 친하게 지낼 수 있고

같은 Honors학생들과 친하게 지내며 정보도 나누고

또.. 학비도...하하하 (젤 중요


돈때문에 미국유학을 망설이고 계신가요?!

걱정마세요! 미국대학은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준답니다!

걱정마시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숨겨져있으니

꿈을 잃지 말고 재정에 굴복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1학년 때 찍었던 학교 홍보 영상으로 마치겠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저희 학교 Liberty University를 좀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




'Mo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haye Rec and Fit Center  (8) 2017.12.25
Nursing Graduation  (4) 2017.12.20
기말고사 첫째날!  (6) 2017.12.15
아이스하키장 크리스마스파티  (8) 2017.12.13
Midnight Mayhem  (6) 2017.12.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