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졸업!

Dawn / / 2018. 6. 10. 13:08

5월19일!!!

바로 저의 대학교 졸업식이었답니다!! ㅎㅎ

2010년 8월 리버티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해 2018년 5월 8년만에 드디어 졸업식을 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실제로 8년을 다닌건아니고 중간에 예수전도단에 간사로 가게되고

군대도 갔다오고 고등학교에서 수업도하니라고 휴학을 길게 했었답니다

이 길고도 길었던 대학을 드디어 끝 맞췄습니다!!! 예이~~!!! ㅎㅎㅎㅎ


5월 17일 부터 22일까지 문재인대통령 방미행사에 통역으로 일하니라

어머니가 졸업식을 보러 미국에 오셨는대도 불구하고 졸업식을 못가게 되었었는대

졸업식인대 무조건 가라고 과장님께서 배려해주셔서

갔다올 수 있게되었어요!! ㅎㅎ

졸업식 바로 전날도 열심히 행사준비 통역을 하니라 12시간이나 일하고 늦게끝나서

다음날 3시간넘게 차를타고 학교가는걸 걱정하고 있었는대

정말 의리있는 제 친구가 자기가 태워다 준다고 해서 친구차 타고 편하게 다녀왔답니다!! ㅋㅋㅋㅋ

멋진친구에요 정말!!!



땡큐 쏘머치 마 프랜 ㅋㅋㅋㅋㅋ

졸업식와주는것도 고마운대 모시고 가주다니 ㅋㅋㅋㅋ



근데 늦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 Commencement 전체 졸업식은 참여도 못하고...

각 과별 졸업식도 시작된 후에 도착해서 의자에 앉지도 못하고 뒤에 서있었어요 ㅋㅋㅋㅋㅋ

작년 Commencement 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졸업식 축사로 참여했었답니다!

원래 미국 대통령은 당선 후 첫 졸업식축사는 노틀담대학에서 하는것이 전통이었는대

트럼프대통령이 그것을 깨고 리버티에 와서 당선 후 첫 졸업식 연설을 해서 

엄청난 이슈가 됬었답니다 ㅎㅎ 트럼프와 저희학교 총장님이 엄청 친하시거든요 ㅎㅎ

그래서 교육부장관 자리도 제안하셨는대 총장님이 거부하셔서 그것도 뉴스에 막 나왔었죠 ㅎㅎ

아무튼 이번 졸업식 축사는~~



 Jimmy Carter 전 대통령이 축사를 했답니다~ㅎㅎ

작년은 현대통령 이번은 전 대통령 ㅎㅎ 대통령님들께서 많이 오시네요~



하지만 저는 늦어서 Commencement 는 못보고 과졸업식 맨뒤에서...

기웃 기웃 ㅎㅎ

아 내 차례가 언제지? ㅋㅋㅋㅋ

제 차례가 되면 뒤에서 타다다닥 올라가야 하거든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잘 올라갔답니다!! ㅎㅎ

동영상 찍어놨는대 못찾겠어요 ㅋㅋㅋㅋ 나중에 업로드 하도록할게요~



(추가)찾아서 업로드합니다!! ㅎㅎ



제가 정말 존경하는 Dr. Muller 영문학과 교수님이세요!

현대 문법이랑 영문학역사를 가르치시는대 정말 천재셔요 ㅎㅎ

완전 너무 배울게 많으신 분이에요 ㅎㅎ



저한테 갑자기 오시더니 막 축하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감사했어요 ㅎㅎ



그러더니 갑자기

"너 상받았던대 무슨상받은거니?" 라고 저한테 여쭤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상받았어요?" 라고 제가 되물었더니 안내장을 보여주셨어요 ㅋㅋㅋㅋ



영문학과에서 5명 상주는대 제가 뽑혔다고!!!!

Outstanding Achievement in Research: English ..... Saebyuk Hwang!!!!!!

이라고 써있습니다 키야아아!!~~~

앞부분에 시상식이있었는대 제가 늦게가서 못받은거에요 흑흑흑 ㅜ

아쉽군요...

미국인들사이에서 영문학과에서 당당히 상을 받다니 정말 너무 뿌듯했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늦게가서 또 하나 못받은게 있는대...



바로 졸업식때 목에거는 Cord 였어요..

미국은 학점이 4.0 만점인대 일정 학점 이상은 학점에 따라서 졸업생을 호명할때

앞에 특별한 명칭이 붙는답니다

3.85 이상은 Summa Cum Laude

3.67-3.85 는 Magna Cum Laude

3.50-3.66 은 Cm Laude

저는 Magna Cum Laude 여서 파란색 목에 거는 줄을 받아야 하는대

늦게 가서 못받았어요 ㅜㅜㅜㅜㅜ



그래도 목에 당당히 Honors Program을 수료해서 받은 Honors 매달을 매고 갔답니다 ㅎㅎㅎㅎㅎ

교수님과 어머니와 함께 사진도 찍고!~

다른 교수님들과도 다 사진을 찍었는대 동생카메라 있어서 아직도 못받았답니다 ㅋㅋㅋㅋ



졸업식에 와준 고마운 진누나 ㅋㅋㅋㅋ



감사해요 와주셔서!!!

축하 케익도 사주셨어요 ㅎㅎ



또 멀리 노바에서 운전까지 해서 졸업식에 대려다주고 참여해준 친구! 

너의 졸업식에 내가 무조건간다!!!

아.. 텍사스지 학교가? 음... 생각해봐야겠다 ㅋㅋㅋㅋㅋㅋ



함께 4학년때 수업을 많이 들으면서 친해진 Jonathan! 

시를 참 잘쓰는 친구랍니다 ㅎㅎ



가족사진도 찰칵 ㅎㅎ



미국에서 이렇게 잘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었던건 다 부모님께서 기도해주시고 서포트해주셔서랍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아빠는 못오셨지만 한국에서 많이 축하해주셨어요 ㅎㅎ



동생은 3학년이라 내년에 졸업한답니다 ㅎㅎ

고맙다 브로 1년간 더 힘내라 ㅋㅋㅋㅋ



넷이서 찰칵! ㅎㅎ



졸업식장 나와서 밖에서도 엄마 졸업모자 씌워드리고 하나더 찍었어요 ㅎㅎ



아빠만있었으면 완벽했을텐대 아쉽다 ㅜ



졸업이다!!! 끝이다!!!! 예예예예예예에에에에에에에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와준 친구에게 밥한끼 대접해야죠 ㅋㅋㅋㅋ

짜장면먹어야 하는대 음...ㅋㅋㅋㅋ 늙은사람...ㅋㅋㅋㅋㅋ



다시 함께 노바로 바로 올라갔답니다 내일또 대사관으로 출근을 해야했기에 ㅎㅎ

바쁜 행사기간에 졸업식을 위해 배려해주시고 일을 빼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전화통화로 계속 미국쪽 관계자들과 연락하면서 전화통역지원은 했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못올뻔 했던 졸업식을 참여했자나요!! ㅎㅎ


하지만...

저에겐 대학원이!!!!!!!!!!!!!!

남아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

기대해주세요 리버티 대학원 라이프 ㅋㅋㅋㅋㅋㅋㅋㅋ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