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처음 한미정상회담 스탭으로 뽑혀서

청와대 경호팀 통역으로 일을 했었던 적이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 다음해 또다시 한미정상회담이 있었는대

전해 같이 일했던 청와대 관계자님께서 연락이와서 올해도 와서 일을 해달라고 하셨답니다

그래서 주미한국대사관과 연락해서 다시한번 한미정상회담 통역팀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일하게된 첫날 함께 대사관으로 출근하는 

한미정상회담 스탭팀 ㅎㅎ

다들 각자의 자리에서 정상회담내내 열심히 일을 하였어요

 

짜잔!

명찰도 이렇게 나왔습니다

정상회담 시작 전부터 할일이 정말 많답니다

VIP 가 도착하시기 전에 처리해야할 일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이에요

행사준비를 완벽하게 다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미팅과 준비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요

 

그리고 VIP가 오시는날!

저번 정상회담때는 영빈관에서 기달렸었는대 이번에는 

VIP가 도착하는 앤드류스 공군기지로 직접 나갔답니다 

 

 

VIP가 타고 이동할 차 앞에서 사진찍기! ㅎㅎ

경호관님이랑 함께 찍었답니다

 

 

대한민국 전용기를 타고 도착하셨답니다!

비행기가 도착할시에는 모두 차에서 대기를 해야해요

멋있다 대한민국 전용기 ㅎㅎ

그리고 여기가 바로 VIP가 머무는 영빈관이랍니다

빌딩에 걸려있는 태극기가 보이시나요?!

이곳은 각국의 정상이 와서 머무는 곳이라

그 나라 정상이 머물때 그 나라 국기를 걸어 논다고 해요!

 

일할때는 사진을 잘 못찍어서 일하는 사진은 없고

쉴때 찍은 사진들만 있는대 조금씩 공개해보도록할게요 ㅎㅎ

 

먼저 우리 통역팀!!!

4명의 맴버로 구성되있는 최강 통역팀 ㅋㅋㅋㅋ

다들 실력 만땅의 멋진 친구들이죠

감성샷도 찍어보고 ㅎㅎㅎ

영빈관 직원분과 장난도 치고 ㅎㅎㅎㅎ

 

저는 보통 영빈관에서 일을 했는대요

회의가 있거나 통역할곳이 생기면 어디든지 달려가서 일을했는대

영빈관에 있다보니 좋은점이

이곳 음식이 너무 좋답니다!!!

VIP가 드시는 음식이라서 그런가...ㅎㅎ

 

왼쪽이 아침 오른쪽이 점심인대

퀄리티가 어마어마하죠!!! 

 

주방장님 사랑합니다아~~

작년에도 이 음식들을 너무 맛있게 먹었는대

이번에도 역시 바뀌지 않는 퀄리티

음식사진 너무 많아서 그만올려야 겠어요....ㅎㅎㅎ

하지만 디저트까지는 소개해야죠!!!! ㅋㅋㅋㅋ

디저트도 풍성~~하거든요

와인도 있지만 근무중이라 먹을 수 없어요...ㅎㅎ

 

아 갑자기 급 배고파지네요...ㅎㅎ

더 배고파 지기전에 이제 그만 올릴게요

정말 매 식사때마다 감탄하면서 사진을찍었어서 음식사진 너무 많아요

나중에 따로 긍을 하나 써야겠어요 영빈관음식 스페셜로 ㅎㅎㅎㅎ

 

음... 이것은 무엇이죠?
정체불명의 두장의 사진이 있네요

저는 무엇을 하고 있던 것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담장소에서도 회담이 끝나고 앉아서 한번 사진도 찍어보고

ㅎㅎㅎㅎㅎㅎ

본부장님과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본부장님 통역으로 행사내내 함께 다녔는대

너무 잘챙겨주시고 너무 멋지시고 

최고세요!!!! ㅎㅎ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일하다보니

이렇게 멍~ 때리기도하네요 ㅋㅋㅋ

 

일하는 도중 찍은사진 한장!

통역으로 일하면서 좋았던점은

TV로만 보던 VIP의 모습을 정말 가까이에서 계속 볼 수 있다는 것인대요

근데.. 봐도봐도 신기해요 ㅋㅋㅋㅋㅋ

 

 

사람들 속에 같이 있다가

악수해버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 짧았던 정상회담 일정이라 금방 시간이 가버렸어요

드디어 마지막날이 되었고

IAD로 출국하시기에 저도 차량에 같이 탑승하고 공항으로 이동했답니다

이때가 오후 5시30분쯤인가 되었는대

워싱턴 DC의 트래픽은 정말 알아줄 정도인대

VIP가 이동함으로 인해 길이 뻥뻥~ 뚤렸어요 ㅎㅎ

고속도로 입구를 다 경찰들이 막아버려서 VIP가 통과할때까지 진입하지 못하게 해놨더라고요

와 DC 고속도로를 이시간에 쌩쌩달리다니 신기했어요!

 

도착해서 전용기 앞에서 사진도 찍었어요!! ㅋㅋㅋ

기념샷 남겨야죠~

셀카도 찍고!

일하면서도 찍히고 ㅋㅋㅋㅋ

 

짜잔!!!

VIP와 악수하는 사진이 딱!!

이건 행사가 다 끝나고 청와대에서 저 찍혔다고 보내주셨어요 ㅎㅎㅎㅎ

진짜 너무 잘나왔어요!!!!

신기방기 ㅋㅋㅋㅋㅋ

내가 찍히다니!!!!!

이때 VIP께서 비행기 올라가시기 전에 수고했다고 악수해주실때였는대

원래 감히 제가 통역이 여기에서 서있을게 아닌대

감사하게도 저도 세워주셔서 악수할 기회를 얻었는대

그게 사진으로까지 딱 찍혀서 이렇게 받게되니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ㅎㅎㅎ

마지막 떠나시기전 작별의 인사~~

 

비행기 출발전 마지막으로 사진 한번더 찍어주고!!

정말 떠났습니다~~ㅎㅎㅎ

 

 

같이 일했던 동기들과 사진도 찍고!

 

행사내내 잘 챙겨주신 서기관님이랑도 찍고! ㅎㅎ

 

마지막으로 대사님이랑도 찍고!

ㅎㅎㅎㅎㅎ

 

한미정상회담에서 2번째로 통역팀으로 섬겼는대 

한번해봤지만 또 역시 긴장되더라고요

그래도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위해서 도움이되어 일할 수 있다는것에 기쁘고 자부심도 느껴졌어요

정말 좋은분들을 많이 만나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답니다!

 

끝나고 다같이 뒷풀이로 마무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