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살고 있는 버지니아 린치버그에는

한인교회가 세곳(혹은 네곳)이 있답니다

오늘은 린치버그로 오는 한국분들이나 유학생을 위해

이곳에 있는 한인교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701한인교회"라는 교회입니다



교회가 701 Tomas Rd. 에 위치해 있어서 교회이름이 701이랍니다


  • 주소 : 701 Thomas Rd., Lynchburg, VA 24502
  • 전화 : 434-592- 4167/4175 

제가 리버티대학 1학년에 입학 했을때부터 휴학할때까지

1년 반을 다녔던 교회입니다

그때는 이름이 701교회가 아니였는대 교회가 한번 닫았다가 다시 열면서 701한인교회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한인 유학생들이 다니는 린치버그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한인교회입니다

소그룹도 잘 나눠져 있고

(저도 소그룹 리더로 섬겼었죠 ㅎㅎ



저의 1, 2학년때 사진입니다 ㅎㅎ

참 풋풋하네요...

금요일 대학모임은 GIL공동체라는 이름으로 따로모여

 학교 강의실을 빌려 7시에 대학생들이 함께 예배를 드린답니다

예배 후에는 소그룹 모임이 있고요

주일예배는 1부 어른예배가 11시

2부 대학부가 1시반에 있습니다

어른예배후, 대학예배전 식당에서 점심식사가 제공된답니다~

그리고 매 학기마다 수련회가 있고

봄학기 수련회는 버지니아공대, 버지니아대학, 제임스매디슨대학, 리버티대학 

4개의 대학이 함께 모여 연합수련회도 하고있답니다~

교재하는 것을 좋아하고 체계적인 셀모임을 원하신다면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복학한 후에 가지 않았던이유가...

제가 나이가 많아서 하하하하...

대학생들이 주를 이루기에 다들 어려서

저는 제또래들이 있는 다른한인교회로 갔답니다 ㅎㅎ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번째 한인교회는 린치버그 다운타운에 위치하고있는

린치벅 한인교회입니다



제가 복학을 하고나서 2015년부터 1년정도 다닌교회입니다

대학부와 어른예배가 따로 나눠져 있지않고 

주일 11시예배를 함께드린후 같이 식사를 합니다

대학부 모임은 금요일 저녁 8시에 있고요

701 교회보다 규모는 작고 교포 친구들이 굉장히 많기에

금요일 대학부예배는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주일예배만 한국어로 진행되고 한국어가 불편한 교포친구들을 위해 통역기가 제공되죠



세번째로는 조약돌교회입니다

이곳은 저도 한번도 방문해본적이 없기에 정보가 없어요 ㅜ

주일 11시 예배이고

주소는 21310 Timberlake Rd. Lynchburg 였는대

얼마전에 교회가 어느 장로님댁으로 들어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위치또한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교회도 잠시 소개해드릴께요 간단히!

제가 한인교회 세곳 (네곳) 가로치고 네곳이라고 한이유는

제가 다니고 있는 교회때문인데요 ㅎㅎ

제가 다니는 교회는 한인교회는 아니에요

하지만 목사님이 한국분이시죠! ㅎㅎ

그러나 예배는 영어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ㅎㅎ

외국인과 한국인들이 섞여있는 인터네셔널 교회입니다!

하우스쳐치로 목사님댁에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있는대

너~~~무.. 좋아요!!!!! ㅎㅎㅎㅎ

다음에 제대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회 이름은 Clay City 입니다!





20019년 기준 현재는 노바(Northern Virginia)의 우리교회를 다니고 있답니다!


린치버그 한인교회에 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시면 방명록이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Da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청소  (6) 2018.02.27
결혼식 in 린치버그  (6) 2018.02.25
몸살감기...  (2) 2018.02.06
Happy Birthday To Me!  (4) 2018.02.05
Poplar Forest Golf Course With Brother Jun  (3) 2018.01.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