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지니아주 린치버그에 위치하고 있는 리버티대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대학 1위를 수년간 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15,000명의 Residential 학생과 9만명의 온라인학생으로 미국내 가장 학생이 많은 학교이기도 하답니다~


2017년 졸업식에는 미국 현지 대통령인 도날드 트럼프가 졸업연설을 하러 와서 굉장한 이슈가 되기도 했죠!

원래 미국대통령은 당선이 된 후 첫해에는 노틀담대학에가서 졸업연설을 하는것이 관례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이러한 역사를 처음으로 끊고

당선된 첫해 졸업식 축사를 하러 리버티대학에 온 것이죠!

그래서 학교의 위상이 굉장히 높아졌답니다!

저도 작년 졸업식때 출근해서 일했었는대

대통령이 학교로 오는 행렬이 진짜 멋있었어요..

막 경찰차랑 검은세단 차들이 줄줄이들어오고~

대통령때문에 근처 고속도로 통행 다 차단하고 학교 도로들도 다 막고 ㅎㅎ

빌딩위에는 저격수들이 배치되고...ㅎㅎㅎ



2018년은 제가 졸업하는 해인대요!

이번에는 지미카터 전대통령이 졸업식연설을 한다고 합니다 ㅎㅎ


 이렇게 고고상승을 하고 있는 리버티대학의 학교 랭킹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리버티대학은 전국랭킹에는 끼지 못하고

동남부지역 랭킹에만 올라있었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드디어 전국랭킹! National 에 순위를 올렸답니다!!

미국 대학랭킹을 매기는 가장유명한 U.S. News에 따르면

리버티는 231-300위 사이라고 하네요!

미국에는 4000개가 넘는 대학이 있답니다 그중에 이정도 순위면 정말 탑이에요!! ㅎㅎ

그리고 기독교 학교라는 특성을 살펴볼때 정말 대단한 기록이죠 ㅎㅎ


(출처: U.S.News)


리버티가 또한 상위에 자리하고 있는 랭크가 있는대

하버드대학, 스탠포드대학등 명문 아이비리그와 같이 탑 50에 자리하고 있는 부분

무엇이냐!

바로 합격률이랍니다 ㅎㅎ

하버드, 스탠포드의 합격률은 5-6%로 최상위에 자리하고있고요

리버티대학은 22%로 47위랍니다

22%면 굉장히 낮은 합격률이에요..ㅜ

10년전만해도 굉장히 들어오기 쉬운 학교였는대

총장님께서 학교를 키우시고 아카데믹한 부분도 많이 높이셔서

10년만에 고등학교성적과 미국수학능력시험인 SAT성적 기준도 굉장히 높아져서

지금은 굉장히 낮은 합격률을 갖게 되었답니다


(출처: Collegesimply)


또한 리버티대학은 사립 4년제 대학교 중 학비가 굉장히 저렴한 학교에도

상위 랭킹에 들어가 있답니다!

거의 반절이나 싸거든요 ㅎㅎ


그리고 외국인학생들에게도 많은 장학금 혜택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미국에서 외국인이 장학금을 받는게 쉽지 않거든요 ㅜ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계속해서 성장하고있는

리버티대학입니다!!! ㅎㅎ


제가 리버티대학을 다니다보니

오늘 좀 부심을 부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곳에 다니는 학생으로서 자랑을 한것이니

귀엽게 봐주세요 하하하하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