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Card 만들기

Dawn / / 2021. 4. 29. 01:09

Apple Card 는 생긴게 너무 이뻐서 유명한 카드이죠!

저도 이뻐서 관심을 가졌는대 보다보니 "음 나름 괜찮은 혜택을 갖고있자나!!" 하며

바로 신청을 해버렸어요 ㅎㅎ

 

Apple Card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Apple Card는 2019년 3월 처음 소개가 되었고 그 해 8월에 첫 서비스를 시작하였죠

Apple Card는 Goldman Sachs와 Apple 그리고 Master Card가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카드입니다.

 

 

애플카드가 출시된 배경으로는 Goldman Sachs의 트레이드 매출이 줄고

Master Card의 경우 Visa 의 밀려 항상 업계 2위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었고

Apple 은 iPhone 매출이 하락하고 있어서

이 3개의 회사가 함께 모여 Apple Card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Goldman Sachs 에서 금융 서비스를 담당하고 

Apple 은 고객과 전자결제 시스템인 Apple Pay를 관리하고 

Master Card는 전세계에 구축된 가맹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애플카드의 신청은 만 18세 이상이 되어야 가능하고요

또한 Social Security Number 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주민등록번호 같은 개념이죠

또한 아이폰 ios 12.4 이상의 버전이 사용가능한 아이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iPhone에서 Apple Wallet 에 들서

간단하게 자신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소셜넘버, 연간소득을 적으면 되고

주의 따라 운전면허증을 추가로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승인이 나거나 거절이 됩니다

 

승인이 날 경우 Apple Pay 를 통해 그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카드가 도착하기 까지는 보통 1주일이 걸립니다.

Apple Pay를 제공하지 않는 가맹점에서는 실물카드의 Master Card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Apple Card는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져 있답니다

티타늄은 인류가 만들어낸 합성 금속 중에서 가벼우면서 동시에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강철만큼 강하지만 강철보다 40% 더 가볍고

잘 부식되지 않고, 무독성이고, 알레르기를 잃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카드회사처럼 플라스틱을 사용하지않고

가격이 비싸지만 티타늄을 사용함으로 인해 다른카드와 차별을 두고 있는 Apple Card 입니다

 

Apple Card의 또다른 특성은

일반카드에는 있는 카드번호, cvc번호, 유효기간과 서명이 없고

카드 주인의 이름만 레이저로 적혀 있답니다

 

미국에서는 신용카드 범죄율이 굉장히 높은대요

해킹을 하거나, 카드를 복제하거나, 피싱사이트를 통해서 카드 정보를 빼가는 일들이 있답니다

저도 2번정도 경험했답니다...ㅎㅎ;

 

Apple Card에 카드번호나 cvc번호가 없는 이유는 매 결제시

1회성 카드번호가 자동생성 되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번호가 유출될 가능성이 굉장히 낮답니다

그리고 만약 유출되더라도 1회성이기 때문에 다른곳에 사용할 수 가 없죠

 

그리고 의심스러운 결제가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바로 Apple Wallet 앱을 통해 알리고

결제를 차단한답니다

 

사용된 결제내역이 Apple Map 기반으로 Apple Wallet으로 전송되기에

사용자는 결제가 어디에서 되었는지 항상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Apple Card의 카드번호 생성 알고리즘은 매우 강력하고 특별해서

Apple 조차 사용자의 사용내역을 알 수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Apple Card는 매 결제시

금액, 날짜, 최근 거래 내역, 사용 카테고리, 위치등이 Apple Wallet 앱에 저장됩니다

재밌는점은 이러한 카테고리 색으로 Apple Wallet에 있는 Apple Card 의 색이 많이 쓴 카테고리의 색으로 변한답니다

 

Apple Card의 또다른 장점은 Daily Cash 시스템입니다

Apple Pay를 사용할 경우 2%, Apple Card를 사용해 결제할 경우 1%의 결제금액을 돌려준답니다

또한 Apple 제품을 구매할 경우 3%를 돌려받게 됩니다

타 카드사의 경우 포인트를 돌려주고 일정포인트를 모아서 사용하지만

Apple Card의 경우 사용한 금액의 일정 퍼센트를 바로 즉시 돌려주고

그 즉시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타사와 다르게 포인트 최대 한도가 없이

무제한으로 Daily Cash를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Apple Card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연채비, 연회비, 해외송금수수료, 초과한도 수수료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 Apple Card랍니다

 

또한 카드사마다 복잡하게 정해져있는 결제일 대신

매달 마지막 날이 Apple Card의 결제일 이랍니다

저는 이게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ㅎㅎ

 

저는 신청하고 한 5일정도 되서 실물 카드를 받은 것 같아요

Fedex를 통해서 배송이 되었답니다

카드사이즈에 비해 배송봉투가 굉장히 크네요 ㅎㅎ

Apple Wallet을 통해 발송정보, 배송정보, 도착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 해주더라고요!

 

짜잔!

카드 커버부터 이쁩니다 ㅎㅎ

 

열어보니 딱!!!!

와우 이뻐이뻐 

카드를 활성화해야하는대 밑에 어떻게 하는지 적혀있네요

그냥 iPhone을 갖다 대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혹시 Wallet 앱애 들어가야하나?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그냥 핸드폰 잠금화면에서 가져다 됬는대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더라고요!!

신기방기

 

이렇게 핸드폰 화면에 딱 뜨면서 활성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

 

카드 뒷면도 Goldman Sachs와 Master Card 표시만 있고 정말 깔끔하죠!

카드가 예뻐서 만든다고 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네요 ㅎㅎ

 

동네 커피샵에 가서 Apple Pay를 통해 사용해보니

결제된 위치도 지도로 보이고 2% Daily Cash도 보이네요 

좋다좋다!! 

이번달에 카페에서 얼마 사용했는지도 정리해주고 

커피를 $14.84 마셨구나하고 볼 수 있네요 ㅋㅋㅋㅋ

 

 

 

저는 먹는곳에서만 사용했더니 카드가 오렌지색이 되어버렸어요

음식점 카테고리 색이 오렌지 색이여서요 

올해 아이패드프로와 새로운 맥북이 출시되서 애플제품을 사려고했는대

잘만든것 같아요

Apple Card로 결제하고 3% Daily Cash 받아야죠!!

 

발급이 굉장히 쉬운 카드 중 한개이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발급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