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만에 포스팅을 하러 돌아왔습니다!!!

이번 문재인대통령 방미행사에 행사지원요원으로 대사관에 지원을 했었는대요

면접 후에 청와대경호팀에 배정이 되어 1주일간 일을 하고 돌아왔답니다 ㅎㅎ

행사기간 중에는 보안때문에 사진이라던가 정보를 올릴 수 없어서 아예 안전하게 블로그를 쉬었어요 ㅎㅎ

 

목요일에 오리엔테이션을 한 후 경호팀같은 경우에는 바로 일을 시작했는대요

한국에서 선발대로 오신 경호팀들의 통역을 돕기 위해서랍니다~

일에 투입되자마자 바로 청와대경호팀과 미국 Secret Service (비밀요원)분들의 회의가 시작했는대

경호팀 통역이 4명인대 그중에 저만 남자였어요 ㅎㅎ

그래서 "황새벽씨가 군대다녀왔으니 메인통역좀 해주세요" 라는 말에...

"제가..요?!" ㅎㅎㅎㅎㅎ

어느정도 통역을 할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바로 회의 통역이라니...

그것도 메인통역이라니...

한국 미국의 높은 분들 앞에서 공식적인 회의 통역이라니 갑자기 부담감이 확 밀려오면서...

토할뻔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긴장하고 덜덜떨면서 준비도 안됬지만 하게되었죠 ㅎㅎ

다행이 전체회의 통역이 잘 끝나고 이제 각 팀별로 나뉘어서

저희 4명의 통역은 각자 팀에 가서 통역을 시작했죠 ㅎㅎ

첫날부터 하루종일 회의 통역을 했는대 진짜 너무 떨리고 긴장했지만 한편으로는 또 재미있었답니다 ㅎㅎ

무언가 다른 세계 이야기를 하는것만 같았거든요!

아참! 그리고 통역들은 모두 동의서와 서약서를 작성한답니다~

회의 내용을 외부로 알릴 수 없다는 것이죠 ㅎㅎ

회의 내용은... 행사가 끝났지만 그래도 무덤까지...ㅎㅎ;;

 

 

제가 한번은 서기관님께

"저희 통역들을 어떻게 믿고 이런 문서들을 보게 하시는건가요? 아무리 통역해야 하지만 너무 중요한 문서들인대요..." 라고 질문을 했더니

서기관님께서는 "안믿어요" 라고 간단히 대답하셨답니다 ㅎㅎㅎㅎ;;;;

믿는다기보다는 서약서를 다 썼고 우리가 서약을 깨고 정보를 유출할 경우에는 법적인 책임을 져야하기에

그 계약이라는 태두리안에서 일을 하는 것이라고 하시더라고요...하하;;무서워...

 

저는 선발대장님의 개인통역을 맡게되서 첫날 이후에는 선발대장님이 다니시는 곳을 어디든 따라 다니면서

통역을 했답니다!

일반인으로 들어갈 수 없는 곳을 들어가고 평생만나지 못해볼 사람을 만나고...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

자세한 이야기는 이제 생략하고 사진 몇장 보여드릴게요! ㅎㅎ

 

 

저를 행사내내 진짜 잘 챙겨주셨던 과장님이세요!!! 

완전 너무 좋으시죠 ㅎㅎ

이분 덕분에 경호 최전방에서 함께 있을 수 있었어요~

 

 

경호관님!!! 이분도 진짜 잘챙겨주시고 ㅎㅎ

너무 좋으신분들이 넘쳐났었어요~

 

 

대한민국 최고의 VIP 문재인 대통령님이 도착하시는 날

많은 교민분들께서 환영하러 나오셨답니다!

 

 

경호관님들과 미국요원들은 끈임없는 소통을 해야하기에

항상 옆에서 대기하면서 대화를 도와드려야하죠!!

 

 

회의 통역은 예고해주시고 하는 경우도 있고~

예고 없이 할때도 있는대

미리 잡혀있는 회의는 내용을 살펴보면서 모르는 단어를 미리 찾아놔야해요 ㅎㅎ

다 전문용어들이기때문에 너무 생소해서 힘들었어요 ㅜ

그래도 경호용어 단어장같은것을 주셔서 참고해서 많이 도움이 됬어요! ㅎㅎ

전 진짜 회의통역때문에 긴장되서 계속 준비하고 있는대 이렇게 사진찍었을 줄 생각도 못했는대 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사진받고 언제 찍혔나 했죠...

이때 완전 중요한 회의가 있어서 완전 집중했었거든요 ㅎㅎ

긴장해서 점심도못먹고 흑 ㅜ

 

 

하지만 저녁은 완전 잘먹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진짜 잘먹었어요 ㅎㅎ

하지만 하루에 12-14시간 근무하면서 계속 돌아다니고 통역하고 하다보니

칼로리 소모가 컸던지 살빠졌어요 ㅋㅋㅋㅋㅋ

 

 

통역 브리핑할때 함께 통역요원이었던 친구가 찍어준 사진이네요 ㅋㅋㅋㅋ

이 사진은 거울에 뒤에가 비치면 안되기에 살짝 가릴게요~ㅎㅎ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미국 폼페이오장관과 볼턴 보좌관과의 미팅이있던 곳이죠!

하루전에 가서 준비하면서 찍었던 사진인대 다음날 기사에 저렇게 사진이 딱!! ㅎㅎ

뭔가 신기했어요 

그리고 저는 항상 최전방에서 일을 해서 높으신분들을 코앞에서 많이 봤어요!! ㅎㅎ

 

 

쫘잔!

문재인대통령님도 바로 앞에서!! ㅎㅎ

 

 

저랑 악수도 해주셨어요!!!!!!!!!!

완전 대박 흑 ㅜ

영광입니다...

악수하고 단체사진도 찍었는대 그사진은 나중에 보내주신대요 ㅎㅎ

 

 

저와같이 통역했던 친구에요 ㅎㅎ

진짜 고생많았다 친구야 ㅋㅋㅋㅋ

 

 

오 그리고 강경화외교부장관님도 만났어요!!

제가 이번 행사에 통역으로 일하고 있다고 하니 어떤분 통역하냐, 고생이많다, 고맙다 등등 

너무 친절하게 대화해주시고 사진도 찍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ㅎㅎ

 

 

저희 셋은 이번 행사의 삼총사입니다 ㅋㅋㅋㅋ

한국경호팀, 미국경호팀, 통역!

진짜 하루에 몇번의 회의가 있었는지 기억이 안날 만큼 자주 만나서 통역하고

이번행사를 위해 끈임없이 뛰어다녔답니다 ㅎㅎ

제가 비밀요원인대 사진같이 찍어도 되냐고 했더니 문제 없다고 같이 찍어줬어요 ㅋㅋㅋㅋ

마지막에는 친해져서 장난도 많이치고 떠나기전 인사까지 하러 와준 너무 착한분이셨죠 ㅎㅎ

 

 

공식행사가 다 끝나고 이제 떠나시는 모습이에요~

무언가 1주일이 굉장히 짧게 느껴지고

아쉬웠어요 ㅜ

진짜 짧은 일정으로 방문하셔서 준비기간도 평소보다 짧았다고 해요 ㅜ

이제 정들고 친해졌는대 이렇게 해어지게 되서 너무 아쉽네요

한국에 오면 청와대로 꼭 놀러오라하셔서 한국가면 꼭 가보려고 해요!! (:

 

처음에는 많이 떨리고 부족해서 실수도 많이했지만

나중에는 통역잘한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높은분들의 회의에도 투입되서 통역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정말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어요! (:

 

 

 

 

 

 

 

 

 

 

'Da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사관통역 동기모임  (2) 2018.06.12
축 졸업!  (3) 2018.06.10
워싱턴 디씨로 이사!!  (1) 2018.05.17
Jason 형님의 린치버그 방문!!  (2) 2018.05.14
스테이크 + 부대찌게  (4) 2018.05.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