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학위 시작!

Dawn / / 2021. 6. 9. 02:18

석사학위를 끝내면서 다시는 공부를 하지 않으리라 마음을 먹었는대

박사학위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ㅎㅎㅎㅎ

대체 왜?!?!?

 

졸업 후 Northern Virginia 에 있는 Washington Theological Seminary 에

Assistant Director of Assessment and Planning 직책으로 취업을 했다

학교가 그리 크지 않다보니 Assessment 쪽 일뿐만 아니라 Academic 일을하면서

Curriculum 쪽 일도 맡아서 하게되었는대

계속해서 교육쪽에 꿈을 갖고 있고 이쪽분야에 대해 공부도 더 해보고 싶어서

Education(교육학)을 공부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이왕 공부할 것이면 한단계 높은 학위를 따자 해서 박사를 시작하게되었다..

잘한 선택이겠지? ㅎㅎ

 

전공으로는 교육학을 선택했고 세부전공으로는 Curriculum and Instruction 을 선택했다

Doctor of Philosophy: Educati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전공이름이 참 길다 ㅎㅎㅎ

내가 Ph.D.를 공부하기로 결정하다니 정말 믿을 수가 없다

 

내가 학사와 석사를 공부했던 Liberty University에서 박사까지공부하기로 마음을 먹고 지원했다

그리고 뚜둥!! 합격!!

Saebyuk you have been accepted!!!

시작이다 시자아아악

최소 3년에서 최대7년의 기간이 걸린다고 하는대

나는 한 4-5년정도를 목표로 하고있다

3년안에 수업을 듣고 1-2년정도 논문을 쓸 예정이다

최대한 4년안에 끝내고 싶은데 열심히 달려봐야겠다

 

졸업하기위해서 들어야하는 60학점이다

나는 일을하면서 공부를 하기에 한학기에 두과목씩 듣고 여름계절학기때 한과목씩 들을 예정이다

주 40시간 월~금 일하고

또 추가로 대학교 강의를 나간다

과연 박사학위를 잘 끝낼 수 있을지 고민이다

지금 EDUC 701 과목을 시작했는대 교수님과 통화하면서 

저 할 수 있을까요? ㅎㅎ 질문했는대

교수님께서는 물론이라고 본인이 도와주시겠다고 응원해주셨다

 

일단 시작했으니 열심히 달려보겠다!!

4-5년 후에 Dr. Hwang이 되어 있으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