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커피는

"예맨 모카 마타리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하와이 코나"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커피를 좋아하지만 어떤커피가 유명한지는 잘 모르고 살았답니다 ㅎㅎ

이번에 코나에서 살게되면서

이곳의 커피가 세계 3대 커피 중 한개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렇다면 그 맛을 보지 않을 수가 없겠죠?! ㅎㅎ

 

한국간사님께서 코나에서 유명한 커피농장 중 하나인

Doutor Coffee Farm 에 대려가 주셨답니다!

코나에도 유명한 커피농장이 몇곳 있더라고요

커피 농장들은 다 높은 언더위에 자리하고 있었답니다

맛있는 커피가 자라려면 뜨거운 햇빛과 또한 그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코나의 햇빛은 정말 강렬하고 또한 오후에 구름이 햇빛을 가려 그늘을 만들어주어

맛있는 커피가 자라기에 최고의 장소라고 합니다!

코나는 매년 소량의 커피만 제배하기 때문에 희소성이 크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기때문에 커피의 품질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커피농장의 입장료는 $5, 15세 이하는 무료랍니다

돈을 받는 이유는 들어가면 다양한 커피를 시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래 3년전까지는 무료였는대 돈을 받기 시작햇다고 하네요

돈을 내면 눈치 안보고 마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기도해요 ㅎㅎ

그리고 커피를 구매하면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사진출처: Doutor Coffee Farm / https://maukameadows.com)

안타깝게도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코나의 커피농장들이 문을 닫은 상태랍니다

지금은 커피 수확만 하고있고

외부인들에게 투어를 공개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문이 열려있어서 저는 들어가서 구경하다가 너무 조용하고 아무도 없어서 혹시 닫았나 했는대

관계자분께서 12월31일까지 닫을 예정이라고 하셨답니다

너무 아쉽네요...ㅜ

 

(사진출처: Doutor Coffee Farm / https://maukameadows.com)

Doutor Coffee Farm은 수영장처럼 언덕위에 물을 채워놓아서

정말 이쁜 커피농장 중 하나인대

지금은 물도 다 빼논 상태이더라고요...

정말 코로나가 문제에요 ㅜ

 

커피 농장에서 어떻게 커피를 수확하고 가공하는지 중간중간 설명이 되어 있었어요!

 

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보카도 나무를 봤어요

아보카도 너무 좋아하는대

너가 바로 아보카도 나무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방기

 

Dotour 에서는 커피를 구매하지 못하고 바로 옆에 UCC 커피 농장에가서

커피를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서 커피 시음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커피도 맛보고

커피도 판매하고 있어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마셨답니다!

커피마시면서 밖에를 보는대 경치가 정말 끝내주내요!! ㅎㅎ

 

UCC 커피농장 관련된 브로셔도 하나 주셔서 읽어보고

한국분들도 많이 오시는지 한국어로된 브로셔도 있더라고요! ㅎㅎ

 

다양한 종류의 커피도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 UCC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것, 근처농장에서 가져온것, 아이스아메리카노용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어요! ㅎㅎ

 

저도 두가지를 구매했는대요

저는 UCC에서 직접 재배한 커피 Ground 한개 Whole Bean 한개 두개 샀어요!!

아마존에서 지금 커피 그라인더도 구매해서 지금 배송중이랍니다 ㅎㅎ

빨리 도착해서 맛있는 커피 먹고싶어요!! (:

코나에 있는 동안 코나 커피 많이 마시려고요! 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